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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목 적)

본 약관은 열린신경정신과 (이하 “회사”라고 칭함)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이하 “열린신경정신과”라고 칭함)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적용)

본 약관은 열린신경정신과의 이용자에게 공시하여 이용자 개개인의 동의를 얻음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열린신경정신과가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에 적용됩니다.

제3조(약관의 개정)

가. 회사는 열린신경정신과의 운영상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을 열린신경정신과에 공지하며, 고객이 별도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한에 있어서 개정된 약관을 적용합니다.

제4조(약관의 준칙)

가. 고객이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한 경우에 한해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명시된 사항이 본 약관과 다를 경우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를 운선 적용합니다. 단,“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있을 경우에 한해 본 약관의 조항을 적용합니다.
나. 본 약관 및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용어의 정의)

가.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회사가 열린신경정신과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
2) 이용계약 : 회사가 운영하는 열린신경정신과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개인 신상정보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 개인 신상정보의 제공등을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열린신경정신과의 고객이 되는 것
3) 이용신청 : 열린신경정신과의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4) 고객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5) 이용계약의 종료 : 회사 또는 고객이 이용계약 성립 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제공을 완료 받았을 경우에 자동 종료
6) 이용해지: 회사가 고객이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본 약관상의 고객으로써의 의무를 다하지 못할 시에 회사가 열린신경정신과의 고객자격을 박탈하는 것
나. 위 ‘가’항에서 정한 용어정의 이외의 것은 관계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6조(이용계약의 성립과 체결)

가.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하는 자가 열린신경정신과에서 회사의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이용계약 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한 후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된다.
나.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허위없이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회원으로부터 이용자 ID와 비밀번호를 동록받아 이를 관리하고 인터넷서비스 이용시에 이용자ID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자에 대하여는 이를 응낙하지 아니하거나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기재 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
  을 경우
-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이용에 대한 승낙이 곤란한 경우
마. 회사는 ‘라’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으로 이용신청 회원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다만, 이용신청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을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정보수집범위)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주민등록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의 개인신상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8조(정보수집 목적과 이용범위)

회사는 열린신경정신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고객이 원하는 개별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서 고객의 개인신상정보를 수집하며, 동일 목적을 위해 고객의 동의 하에 회사의 제휴업체 또는 제휴업체와 관련된 협렵 업체에 개인신상정보를 제공합니다.

제9조(서비스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에 대해 그 즉시 이용계약이 성립되고 서비스가 제공 되도록 합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 시 타인명의의 사용 및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2) 열린신경정신과의 특성상 이용신청한 자의 연령이 만 20세 미만 혹은 만56세 이상인 경우

제10조(서비스 이용 및 제한)

가.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에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에 따라 일부 서비스는 열린신경정신과에 게시된 이용안내에 규정된 해당 시간에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나.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열린신경정신과 정기 점검, 서비스 추가 개발 등을 할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상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자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4) 국가 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
다. 위 ‘나’호 ‘1)’항의 경우 회사는 열린신경정신과에 서비스 중단 시기와 일정, 중단되는 서비스 내용 등을 공지합니다.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

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열린신경정신과를 통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열린신경정신과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서비스의 이용책임 및 의무)

가. 이용회원이 자기 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 자료의 취사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나. 이용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이용회원에게 있습니다.
다. 이용회원은 서비스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책임과 의무

제13조(회사의 책임과 의무)

가.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나.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라.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회원과의 계약 관련절차 및 내용등에 있어 이용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마.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약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4조(고객 정보보호)

가.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동의 하에 회사의 협력사 또는 협력사와 관련하여 업무 제휴된 업체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회사와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동의 하에 회사의 제휴사 또는 제휴사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업무 제휴된 업체에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제공할 시에는 최초 고객이 열린신경정신과에 기재한 정보만을 제공합니다. 단, 고객이 변경을 요구한 개인정보는 변경된 내용을 제공합니다.
다. 고객의 과실로 인한 경우 회사는 고객정보 누설 혹은 배포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국가 관계기관이 법령에 의거하여 요청하거나, 회사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 등의 경우에는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고객의 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지체 없이 응하여야 합니다.
바.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의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며,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15조(회원의 책임과 의무)

가. 회원은 자신의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ID와 비밀번호의 관리를 소홀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나. 회원은 자신의 이용자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하며,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되며, 타인의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다. 회원은 서비스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라.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 컴퓨터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마. 회원은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송수신, 게시물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6조(서비스 저작권)

열린신경정신과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컨텐츠 저작권은 회사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이 열린신경정신과의 컨텐츠를 무단으로 도용, 전재, 복재, 배포, 출판, 전시, 유통, 판배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고객은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을 할 의무를 가집니다. 단, 회사의 허가를 받았을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4 장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제17조(계약사항의 변경)

가. 고객은 주소, 전화번호 등의 고객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에 알려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의무 불이행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나. 고객이 주소, 전화번호 등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공지, 서비스 이용 안내에 따라 열린신경정신과 홈페이지나, 전화 등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8조(해지 및 서비스의 이용제한 등)

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이 직접 온라인이나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원의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익일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나.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같은 회원이 다른 회원번호로 이중 등록을 하거나 이용계약신청서에 허위의 사실을 기재한 경우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회원이 이용제한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9)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거나 본 약관에서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하는 경우

제19조(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용물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경우
5)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5 장 정보의 제공

제20조(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회사의 면책과 손해배상 등

제21조(회사의 면책)

가.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일체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나.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라.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일체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2조(손해배상)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 15조에 규정한 이용회원의 의무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손해액 전부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3조(분쟁조정)

가. 회사와 고객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한국정보보호센터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열린신경정신과의 본점 소재지 관할법원을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05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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